핵심 사역 Our Commitments

1

우리의 다음세대
어린이·청소년 사역

어린이 사역

3세부터 6학년까지, 전 연령의 어린이들을 말씀으로 양육하기 위해 연령에 따른 활동중심, 성경중심의 교재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일에 마음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1년에 두 번, 겨울과 여름에는 성경학교 교재를 출간하고 이와 관련된 세미나를 진행함으로써 주일학교를 섬기는 사역자와 교사들을 돕고, 다음세대를 위해 협력하는 장을 마련하는 사역을 40여년동안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사역

어느 세대보다 뚜렷한 또래 집단을 형성하고 있는 청소년들과 그들을 양육하는 청소년 사역자의 필요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가장 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매해 새로운 교회와 세미나를 계획하여 진행하고, 여름캠프를 열어 직접 청소년들을 만나며 우리 청소년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우기 위해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2

다음세대를 위해 일하는
사역자훈련 사역

교사, 부서 사역자, 전문사역자(디렉터)를 양성하여 각 교회의 주일학교에서 다음세대에게 영향력을 미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교사들과 사역자들이 사역의 기술을 연마하고 인격과 영성 개발, 학문적 기초를 확립하고 리더십 개발을 통해 교회 교육 전문가로 서도록 돕는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또한 대전, 광주, 부산, 대구, 제주 등의 지역 지부 사역자들과 함께 이 사역을 전국으로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3

다음세대의 예배를 세우는
문화 사역

찬양으로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하나님께 온 마음을 다해 예배하는 사역자를 세워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갑니다. 예배찬양, 축하송, 절기예배 찬양들을 작사,작곡하여 음반을 제작하고, 찬양의 가사를 율동에 담아 보급하고 있습니다. 이 일을 함께 이루기 위해 찬양 인도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세미나와 여름 강습회가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또한, 파이디온의 마스코트 ‘파이디온 선교단’은 1~6학년으로 구성된 어린이 찬양단으로 절기 및 성경학교 음반녹음과 율동DVD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4

온 세계의 다음세대를 위한
선교 사역

해외에서 다음세대를 위해 사역하는 선교사님들을 기도와 물질로 지원하고, 선교지에 직접 찾아가 지도자들을 훈련하여 현지 상황에 맞는 다음세대를 위한 사역을 개발하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한인교회에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4

다음세대와 사역자들을 위한
출판 사역

교재 집필, 출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성경공부 교재를 출간하며 연령에 따른 신입반 교재, 제자훈련 교재, 성경학교 교재 및 교사 훈련 교재를 꾸준히 연구, 집필, 출간합니다. 또한 변화하는 주일학교 상황에 따라 주일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쓰일 수 있는 교재를 개발합니다.

단행본 도서 및 주석 출간

도서출판 디모데는 어린이 및 청소년 양육, 전도, 기독교 교육, 설교 및 성경연구를 돕는 주석과 단행본을 엄선하여 출간합니다. 다음세대뿐 아니라 그들을 둘러싼 사역자와 부모들의 의식 개발과 영적 성장을 도와 성숙한 교회와 가정안에서 다음세대를 세우기 위한 사명을 감당합니다.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