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디온 웹 회보
매달 1일 회원 e-mail로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비전트리

겨울에 꼭 해야 할 일

2024년 1월 비전트리

우리나라에 와서 최초로 순교한 선교사님은 로버트 저메인 토마스 선교사입니다. 그는 1863년 런던선교회의 파송으로, 아내와 함께 중국 상해 선교사로 보내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내 캐롤라인 선교사의 갑작스러운 죽음과 런던선교회와의 마찰로 그는 선교사직을 사임하고 통역 일을 시작했습니다. …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VBS 팀장 김친수 목사)

부모, 신앙 교육을 위한 최선의 교육 방법

2024년 2월 비전트리

매년 교육부서의 새 학기는 새 학년맞이와 새로운 반 편성, 그리고 커리큘럼과 사역 계획 준비로 분주하지만, 그럼에도 힘차게 달려보고자 하는 열정이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부서마다 올해의 표어 또는 중심 말씀은 달라도 모든 어린이 부서의 공통된 목표는 다음세대 어린이들의 ‘신앙 성장’일 것입니다. …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DnI 가정새움 민규완 코디)

교사는 하나님이 세우신 '하나님의 동역자'

2024년 3월 비전트리

"지금, 교회학교 교사는 지쳐있다", "번아웃된 교회학교 교사들…", "주님! 힘들어요!"
교회학교의 실태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던 중 발견한 기사의 제목입니다. 안타깝지만 이 제목들은 교회학교 교사의 실태를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사역자훈련팀 팀장 김진현 목사)

파이디온이 한국 교회와 다음세대 사역 현장에 제안하는
종합적 사역 전략 'DnI assignment'를 소개합니다

2024년 4월 비전트리

1888년 1월 15일 서울 이화학당에서, 메리 스크랜튼 부인의 지도 아래 열두 명의 어린이들이 성경을 배웠던 것이 한국 최초의 주일학교로 소개됩니다. 이후 주일학교는 평양, 서울 등 각지에서 나날이 부 흥했고, 근대 한국 사회의 개화와 발전의 동력으로서 우리나라 근대 교육을 주도해왔다는 평가를 받 았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주일학교가 위기를 맞았다는 말을 요즘은 너무 많이 듣게 됩니다.…
(칼럼/ 파이디온선교회 DnI가정새움 민규완 코디)

CATEGORIES

COLUMN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